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협, 광고모델 차인표와의 슬기로운 이별방법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0.10.08
  • 조회수211

평생 어부바 신협 로고 보도자료 배포부서 신협중앙회 홍보실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의 꽃 따뜻한 신협 든든한 중앙회 로고




신협, 광고모델 차인표와의 슬기로운 이별방법



- 신협, 대표모델로 7년간 활동한 차인표를 위한 헌정영상 공개

- 차인표,‘평생 어부바 신협슬로건과 함께 신협의 철학과 사회적 가치 널리 알려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7년간 신협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배우 차인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헌정영상 #땡큐차인표,굿바이차인표를 93일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c/신협중앙회)을 통해 공개했다.


신협과 차인표는 2013년 첫 인연을 맺은 이후 2013년 앞으로의 금융 2014년 글로벌 신협 2016년 신협에 가면 2018년 평생어부바 신협 202060주년 기념광고 등 공개되는 광고마다 친근한 브랜드 컨셉으로 함께해왔다.


특히, 2018년부터 진행한 신협의평생 어부바라는 슬로건을 통해 서민 중산층과 금융소외 계층에게 언제든 따뜻한을 내어주겠다는 신협만의 철학과 사회적가치를 널리 알려왔다.


지난해 전국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협 브랜드 광고효과 분석결과, 모델 인지율 및 브랜드 적합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브랜드 상기도가 전년대비 17%p 상승하는 등 신협 브랜드 모델로서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 바 있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신협은 디지털 신협으로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모델 차인표와 8월말로 계약을 종료하고, 대표적인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 잡은어부바 캐릭터에 집중하며 차기 모델을 물색할 예정이다.


신협중앙회 박규희 홍보실장은배우 차인표 씨의 신뢰감과 따뜻한 선행들이 신협 브랜드 컨셉과 시너지를 일으켜평생어부바 신협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 7년간 신협의 모델로 신협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한 차인표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흥행한 콘텐츠의 모델 이미지를 빌려 쓰는 것이 일반적인 모델전략이라면, 모델과 브랜드가 하나의 철학을 공유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은 브랜드가 취할 수 있는 최고의 모델전략이다. “당신의 등처럼 든든한 금융이 되겠습니다, 당신의 삶처럼 따뜻한 동행이 되겠습니다라는 헌정영상의 카피는 배우 차인표와 신협이 하나의 철학 아래 지난 7년을 함께했고, 앞으로도 서로의 위치에서 그 철학을 이어갈 것임을 보여준다.


신협은 대표모델로 함께한 배우 차인표와의 아쉬운 이별과 지난 7년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협 브랜드 마스코트인 어부바인형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신협중앙회 공식블로그(http://cublog.kr)와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nacufok)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 부 : 사진 3


사진설명


신협 60주년 당신을 어부바 하겠습니다. 광고 출연료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에 기부되어 한국영화 발전과 불우 영화인 돕기에 사용됩니다. 7년간 신협대표모델로 활동한 배우 차인표를 위한 헌정영상속 차인표가 남자아이를 업고있는 사진


신협 7년간 신협대표모델로 활동한 배우 차인표를 위한 헌정영상속 차인표 사진


신협이 든든한 금융의 힘으로 당신을 어부바 하겠습니다. 신협 7년간 신협대표모델로 활동한 배우 차인표를 위한 헌정영상속 차인표가 여자아이를 업고 걷고있는 사진

사진 1~3. 신협은 지난 7년간 대표모델로 활동한 차인표를 위해 헌정영상을 공개했다.


* (참고사항) 그동안 브랜드 성장에 큰 역할을 했던 장수 모델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는 사례는 종종 있었다. 삼성전자 애니콜 전성기를 이끌었던 이효리, 엘라스틴의 론칭부터 함께했던 전지현, 기업은행의 장수모델이었던 송해 등이 화제를 모았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