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U NEWS

[중앙일보 선정] 신협,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대상 수상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0.09.11
  • 조회수968

[중앙일보 선정] 신협,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대상 수상


[중앙일보 선정신협,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대상 수상


- 수치보다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철학으로사회적가치부문대상 수상

-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로 사회적 약자를 돕고 금융혜택의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시협)가 '수차'보다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 철학과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로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사회적가치부문에서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수치보다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 철학과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로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사회적가치부문에서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하고 신뢰받고 있는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등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2020, 창립 60주년을 맞는 신협은 수치보다 가치를 중시하는 신협의 경영 철학을 설립 이후 60여 년간 이어오고 있으며, 이는 신협의 정체성이자 존재 이유다. 신협은 최근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 시중은행과의 차별화로 사회적 선명성을 강조하고 있다.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는 고령화 저출산 고용위기 등 한국 사회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여 더불어 함께 잘 살고자 하는 신협의 기본정신을 지키고, 사회적 약자를 돕고 금융혜택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고리대출로 고통받는 서민을 돕는 ▲8·15 해방 대출, 경제적 이유로 출산을 고민하는 가정을 위한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사고에 취약한 아이와 고령자의 안정을 위한 ▲어부바 위치알리미 무료보급사업,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어르신을 위한 ▲어부바효예탁금 등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서민들의 사회적·경제적 지위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신협은 사회적가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7대 포용금융을 통한 신협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게 되어 더없이 영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어려운 순간에 누구보다 앞에 나서서 더 많은 서민을 어부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중앙일보 포브스 선정 2020년 9월호] 공공·기술·품질·서비스 분야 32개 기업·기관 수상 '지속적인 혁신으로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장진원 기자, 이진원 기자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낸 기업이나 기관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총 32개 기관과 기업들이 선정됐다. 이번 서비스 혁신 대상에는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 중 생명보험 부문의 메트라이프생명보험이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이 밖에 LG유플러스, 신협중앙회, 연암공과대학교, 제임스투자그룹, 한국증권금융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이번 행사의 심사를 맡은 류지성 단국대 교수는 '부단한 혁신의 노력으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기업·기관에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글로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들의 쉼 없는 도전과 혁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020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서비스혁신대상: 생명보험-메트라이프생명보험, 사회적책임(CSR)-LG유플러스, 사회적 가치-신협중앙회, 뉴칼라인재양성-연암공과대학교, AI딥러닝알고리즘 시스템 트레이딩-제임스투자그룹, 상생경영-한국증권금융 |  '수치'보다 '가치'를 중시 신협중앙회 사회적 가치 신협은 1960년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주도 협동조합으로 시작해 빈곤과 절망에 빠져 있던 서민들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신협은 '수치'보다 '가치'를 중시하는 신협의 경영철학을 설립 이후 60여 년간 이어오고 있으며, 이는 신협의 정체성이자 존재 이유다. 신협은 최근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 시중은행과의 차별화로 사회적 선명성을 강조한다.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는 고령화 저출산 고용위기 등 한국 사회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여 더불어 함께 잘 살고자 하는 신협의 기본정신을 지키고, 사회적 약자를 돕고 금융혜택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고리대출로 고통받는 서민을 돕는 신협 815해방대출, 경제적 이유로 출산을 고민하는 가정을 위한 다자녀 주거안정 대출, 사고에 취약한 아이와 고령자의 안전을 위한 어부바 위치 알리미 보급사업,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어르신을 위한 어부바 효 예탁금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