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협, 상호금융권 최초 바이오인증(핸즈ON) 서비스 도입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0.09.25
  • 조회수443

보도자료

평생 어부바 신협 신협 로고

보 도 자 료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의 꽃 따뜻한 신협 든든한 중앙회 로고

2020. 09. 01. (화) 8:30부터

작성부서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본부 전자금융지원팀



신협, 상호금융권 최초 바이오인증(핸즈ON) 서비스 도입




    - 바이오정보 통해 카드·통장 없이 간편하게 신협 금융거래 이용

    - 핀테크 시대에 맞는 보안 인증 강화와 이용자 편의 두 마리 토끼 잡아

    - 김윤식 회장이용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생각하는혁신하는 디지털신협될 것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91()부터 상호금융권 최초 로 손바닥 하나면 금융거래가 가능한신협 바이오인증(핸즈ON)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신협 바이오인증(핸즈ON) 서비스는 핀테크 시대에 맞춘 혁신적인 금융거래 서비스로 바이오(정맥)정보 등록을 통해 전국 신협 영업점 및 ATM에서 쉽고, 간편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신협은 전국 500 여개 영업점에 우선 서비스를 도입한 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금번 서비스 도입으로 신분증·인감 등과 같은 별도의 인증매체 없이 예금의 입금·해지 사고신고 통장 재발급 공제 업무 등의 금융 업무가 가능해짐에 따라 이용자의 업무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다.


또한, 추출된 이용자의 바이오정보는 유출방지를 위해 금융결제원 분산관리 센터에 엄격하게 보관되어 안전성과 보안성에 대한 우려도 해결했다.


신협중앙회 정인철 디지털금융본부장은이번 신협 바이오 인증(핸즈 ON) 서비스 도입으로 그동안 금융거래에 불편을 겪었던 고령층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바이오정보 분산관리시스템의 적용으로 보안성 또한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신협은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은 물론, 핀테크 시대의 혁신을 이끌어가는 상호금융의 선두주자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한다면서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바라보고, 이용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생각하는혁신하는 디지털 휴먼신협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서비스 도입을 맞아 91()부터 1031()까지 바이오정보를 등록한 조합원을 대상으로 총 600명을 선정 모바일상품권 5만 원을 지급하는 등 총 1천만 원 규모의신협 바이오인증(핸즈ON) 오픈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협 홈페이지 (www.cu.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 부 : 사진 2


사진설명


신협 바이오 인증(핸즈on)서비스 도입 홍보 포스터 신협 바이오 인증(핸즈on)서비스 통장카드 신분증이 없어도 손바닥하나면 on 평생 어부바 신협

사진 1. 신협, 바이오인증(핸즈ON)서비스 도입 홍보 포스터


신협 바이오인증(핸즈 on)서비스 이벤트 안내 포스터 신협 바이오인증 (핸즈on)서비스 오픈 대고객 이벤트 고객1: 출금을 하려는데 통장,카드를 안가져왔어요~ㅠㅠ 신협: 걱정마세요~ 디지털 금융의 선두주자! 신협은 손바닥 하나면 가능합니다!! 고객2: 어머나!! 통장을 재발금 하려는데 신분증을 안가져왔네요~ㅠㅠ 신협: 걱정마세요~ 신협은 손바닥 하나면 가능합니다!!! 고객3: 신협 핸즈on 서비스 정마 획기적이네요. 그런데...보안의 문제는 없는건가요? 신협: 물론입니다. 바이오정보는 전자금융 거래법에 의하여 전자금융거래 접근매체로 정의되어 있으며, 제3자 공유 및 대여, 복제가 불가능하고 금융결제원 분산관리시스템을 통해 암호화 하여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이벤트기간 20200901(화) ~2020.10.31(토) 이벤트 경품 총 100명(10개 권역별10명 ) 모바일 상품권 50.000원 총 500명(10개 권역별 50명) 모바일 상품권 10.000원 *권역 : 서울,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대전충남, 광주전남, 전북, 충북, 강원, 제주 참여방법 1.신협 영업점에 방문하여 바이오인증(핸즈on) 서비스 신청 및 등록 2 바비오인증을 통하여 영업점 또는 비대면(ATM)거래 이용 3.등록 및 이용 후 자동응모되며.추첨을 통하여 대상자 선정 *이벤트 기간 동안 바이오정보를 등록하신 조합원의 경우 이벤트에 동의한 걸로 간주하며, 자동응모 됨을 알려드립니다. 평생 어부바 신협

사진 2. 신협, 바이오인증(핸즈ON)서비스 이벤트 안내 포스터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