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년 1+2월호

이불 밖은 위험해!
슬기로운 홈족 생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홈족(Home+族)’들이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도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집순이’의 진화, 홈족의 발견#홈족

홈족은 ‘집은 주거공간’이라는 인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그 안에서 취미나 여가생활까지 즐기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 일을 즐기는 이들을 말한다. ‘히키코모리’나 ‘방콕족’과 달리 자발적으로 집에 머무는 것을 즐긴다는 점에서 구분된다. 이들은 나만의 공간에서 힐링하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여가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홈족’들은 ‘홈코노미(홈(home)+이코노미(economy)’라는 현상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홀로 #홈쿡 #홈트 #밀키트 #홈족 #홈캠핑 등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극장은 못가도 영화는 본다 #넷플릭스+왓챠플레이

영화나 국내 드라마, 해외 드라마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좋아하는 홈족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서비스인 OTT(Over The Top) 서비스는 가뭄의 단비나 다름없다. 한 번 가입하면 최신 개봉영화부터 방영 중인 드라마까지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만큼 영화관 가기 쉽지 않은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는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 넷플릭스는 월 요금 9,900원부터, 왓챠플레이는 7,900원부터 즐길 수 있다. 사용하는 요금제가 높으면 동시접속도 가능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한 달 무료 서비스 기능도 있어 무료로 경험해 보고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홈트레이닝 앱#Nike Training Club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헬스장이나 운동시설 방문이 어렵다. 하지만 운동을 포기할 수 없는 법. 최근에는 다양한 홈트레이닝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집에서도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 ‘Nike Training Club’는 근지구력 향상은 물론, 유산소, 요가 등 무려 185가지의 다양한 운동법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용자에 따라 ‘맞춤형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운동 강도와 운동 시간 등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운동법도 있어 집에서 건강을 지키려는 홈족들에게 활용도가 높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배달음식도 좋지만 내가 만들어 먹자#해먹

외식은 부담스럽고 배달음식도 질린다면 직접 요리를 해 보자. 백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내가 먹을 한 끼를 정성들여 차려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인터넷에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찾아보는 것도 귀찮다면!? 요리 앱 ‘해먹’을 추천한다. 해먹에는 면역력 강화 레시피, 다이어트 레시피 등 요리 초보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 있다. 영양소와 칼로리 분석, 건강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등의 정보를 통해 내가 직접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새롭게 요리를 도전하는 이들에게 좋다. 자주 찾는 레시피는 따로 저장할 수도 있다. 자꾸 해보면 실력도 늘어 어느덧 우리집 요리사가 된 나를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