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출시…MZ세대와 소통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5.04.23
  • 조회수63

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출시


MZ세대와 소통


- MBTI 기반 16가지 유형 분류, MZ세대 공감 요소 담아

- 브랜드 친밀도 향상 및 어부바정체성 확산 기대

- 414일 정식 오픈QR코드와 링크로 간편 참여


신협(회장 김윤식)414(),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참여형 콘텐츠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내 영혼의 짝꿍은?)’를 정식 출시한다.

 

이번 심리테스트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총 16가지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질문에 응답해 본인의 유형과 궁합이 맞는 짝꿍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는 QR코드 스캔 또는 링크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심화 해설과 유형별 성향 설명은 신협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신협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어부바라는 신협의 캐릭터 상징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맞춰 재해석함으로써, 보다 친근하고 유쾌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협 관계자는 최근 금융업계 전반에서 MZ세대 맞춤형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다신협 역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의 따뜻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한 디지털 소통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테스트는 어부바 굿즈 증정 이벤트와 소셜미디어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신협은 대표 캐릭터 어부바를 통해 MZ세대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고, 브랜드의 따뜻한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

 

 

 

첨부 : 사진 2

 

사진 설명

사진 1. 신협 어부바 심리테스트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
사진 2. 신협 심리테스트 QR코드

 

  신협 어부바 심리테스트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  

신협 심리테스트 QR코드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