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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제한)제7항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에 의거 사고 발생 예상지역에 설치·운영함으로써 제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를 증거자료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업무처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1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우리 회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제한)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가. 고객 등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및 보안 구역 출입 관리
    • 나.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다.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2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이 표는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를 설명하는 표로 구분,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중앙회관 38대 건물외부 및 옥상(시설) 정문, 회관 주위
    20대 층별 주요 통로 출입구, 통로 주위
    38대 지하주차장 내부 출입구, 통로 주위
    12대 상황실 내·외부 시설 주위
    56대 전산실 내·외부 시설 주위
    6대 공조실 내·외부 시설 주위
    총계 170대
  3. 3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이 표는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설명하는 표로 구분, 소속, 직위, 성명, 전화번호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소속 직위 성명 전화번호
    관리책임자 총무팀 팀장 박상우 (042)720-1221
    접근권한자 총무팀 기원 한석철 (042)720-1235
  4. 4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이 표는 영상정보의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를 설명하는 표로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처리방법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관 보관장소 처리방법
    24시간 연속촬영 및 녹화 촬영 시부터 30일 감시실
    • 영상정보 실시간 녹화
    • 제3자 제공, 열람, 파기 등에 관한 사항 기록·관리
    •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5. 5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가. 확인방법 :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 나. 확인장소 : 신협중앙회 총무팀

      단위조합에서 설치·운영하는 영상정보처리기기는 해당 신협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6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나. 우리 회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7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가. 기술적 조치
      •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하거나 개인영상정보파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영상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 조치
      •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개인영상정보의 접근권한은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등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전보, 퇴직 등 인사이동 사유가 발생하여 접근 권한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상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다. 물리적 조치
      •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출입 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 및 열람·재생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8그 밖에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장소임을 정보주체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본회 각 건물 주 출입구에 안내판을 부착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9. 9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1년 09월 0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우리 회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변경에 관한 사항

과거 공시내용은 다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2011.09.30. ~ 2022.06.1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