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방법
신청방법
전자민원창구
우편 및 팩스 접수
- 조합 : 각 조합(영업점) 주소 기재 민원 담당 책임자
- 중앙회 :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745 14층 금융소비자보호본부 / (FAX) 042-720-1470
방문 접수
- 민원인이 불필요한 사유로 중앙회·조합을 다시 방문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 신청시에는 민원사무편람 관련 서식에 등재된 민원신청서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시 지참서류
- 본인의 경우 본인 실명확인증표,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및 실명확인증표
- 기타 민원 관련 입증 서류
전화민원 상담안내
- 전화를 이용한 민원은 민원인의 의사표시 등을 서류로 증명할 필요가 없거나, 금융민원과 직접 관련이 없는 단순 질의 민원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업무문의(상담시간 09:00~18:00)
- 업무지원센터(금융) 1566-6000 / 1644-6000
- 공제지원센터(공제) 1544-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