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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방법

신청방법

전자민원창구

  • 신협 인터넷 홈페이지( http://min.cu.co.kr ) 전자민원창구 메뉴를 통하여 민원 및 불편 사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편 및 팩스 접수

  • 조합 : 각 조합(영업점) 주소 기재  민원 담당 책임자
  • 중앙회 :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745 14층 금융소비자보호본부 / (FAX) 042-720-1470

방문 접수

  • 민원인이 불필요한 사유로 중앙회·조합을 다시 방문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 신청시에는 민원사무편람 관련 서식에 등재된 민원신청서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시 지참서류
    • 본인의 경우 본인 실명확인증표,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및 실명확인증표
    • 기타 민원 관련 입증 서류

전화민원 상담안내

  • 전화를 이용한 민원은 민원인의 의사표시 등을 서류로 증명할 필요가 없거나, 금융민원과 직접 관련이 없는 단순 질의 민원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업무문의(상담시간 09:00~18:00)
    • 업무지원센터(금융) 1566-6000 / 1644-6000
    • 공제지원센터(공제) 1544-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