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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체계

경영방향

신뢰 받는 신협이 되도록 금융소비자보호 제도의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금융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체감형 서비스 확대를 통한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신협 경영방향 이미지입니다. 대체텍스트 하단 제공
비전
신뢰 받는 신협, 만족 하는 금융소비자
경영 방향
금융소비자가 만족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 구축
경영 방침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확립 (“신 뢰”)
체감형 금융서비스 확대 (“만 족”)
전략 과제
1. 금융소비자보호 기반 강화 2. 금융소비자보호 인식 제고 3. 불완전판매 근절
1.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 2. 충실한 상품정보 제공 3. 금융소외계층 서비스 강화

조직

금융소비자보호체계 조직 하단 내용 참조
  • 금융소비자(고객)
  • 금융소비자보호담당자
    • 조합, 중앙회
  • 금융소비자보호총괄부서
  •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
    • 조합, 중앙회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 경영진

신협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신협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이미지입니다. 대체텍스트 하단 제공

신협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신협의 모든 임직원은 금융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모든 금융소비자가 차별없이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행동규범을 정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금융소비자에게 금융상품의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여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금융소비자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구제 및 민원 해결에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불공정 영업행위 및 부당권유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금융소외계층에 대해 따뜻한 관심으로 보살피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신용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