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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체계

경영방침

신협중앙회와 신협은 금융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모든 금융소비자가 차별없이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및 체계를 갖추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조직

금융소비자(고객) 소비자보호담당자-조합,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실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조합,중앙회 경영진
  • 금융소비자(고객)
  • 소비자보호담당자
    • 조합, 중앙회
  • 금융소비자보호실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 조합, 중앙회
  • 경영진

규정

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지침-금융소비자보호 상품개발 내부기준 -금융소비자보호 금융상품 판매기준 -구속성영업행위 방지에 관한 업무기준
  • 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지침
    • 금융소비자보호 상품개발 내부기준
    • 금융소비자보호 금융상품 판매기준
    • 구속성영업행위 방지에 관한 업무기준
  • 중앙회 민원사무처리규칙
조합 금융소비자보호지침-금용소비자보호 상품판매 내부기준 -고령금융소비자 보호기준
  • 조합 금융소비자보호지침
    • 금융소비자보호 상품판매 내부기준
    • 고령금융소비자 보호기준
  • 조합 민원사무처리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