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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주요업무

조합과 조합원의 이익증진과 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협중앙회는 전국 883개 조합의 건실한 발전을 위해 업무를 지도·감독하며, 리스크관리, 경영혁신 주도, 신상품 개발, 구성원의 교육·홍보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의 여유자금을 예탁 받아 유동성 조절기능을 수행하여 전국 조합의 결제기능을 지원하는 등 조합의 금융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배경 이미지
경영지원
감독검사 업무
중앙회는 조합의 여·수신, 회계, 세무 및 경영에 관한 지도를 통해 조합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합니다. 또한 설립과 합병 등 조직 지도를 통해 신협 운동의 확산을 꾀하며 감독업무를 통해 조합의 운영, 재정 및 손익상태를 파악해 문제점을 시정토록 지도해 경영개선을 유도합니다. 또한 검사업무를 통해 부실 운영을 예방 감시하는 기능을 수행 해 신협의 공신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홍보 및 마케팅
지원업무
중앙회는 신협운동의 범 국민적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신문·방송광고, 인터넷을 통한 대국민 인지도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각종 홍보인쇄물과 영상물의 제작 보급을 통해 조합별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조합원을 위한 교양지인 "Happy story 신협"을 매월 발행하고 있습니다.
신용공제업무
조합의 여유자금을 예치 받아 자금이 필요한 조합에 대출을 해주거나 높은 수익으로 운용해 회원조합의 자금 유동성, 수익성을 지원합니다. 또한 조합원 복리증진과 미래에 대한 경제적 보장을 위해 비영리를 원칙으로 최대의 혜택을 보장하는 공제사업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전산
중앙회는 조합원의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국 조합간 온라인으로 금융결제원을 통한 전국 은행과의 타행 송수금, 현금 입출금(CD/ATM)이용업무, 지로업무, 자금관리서비스 (CMS)등의 전자금융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과 전화 및 무선통신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인터넷 공제,휴대폰문자알림서비스, 텔레뱅킹, 텔레공제, FAX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제공함으로써 조합원이 가정이나 직장에서는 물론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금융업무를 볼 수 있도록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복지사업
국내외 경제 및 금융 정보를 수집, 분석해 조합의 경영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사 연구활동과 조합 통계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복지사업 참여를 지원하고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제도개선, 신규참여, 조합의 지도 육성 등을 위해 각종 조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교육사업
전 세계 신협 중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는 한국신협의 성장 동력은 바로 신협연수원입니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신협중앙연수원은 1981년 개원이래 조합원 42만명, 임직원 19만여 명을 교육했으며, MBA과정은 1,850명의 졸업생을 배출(2020년 2월 기준)하는 등 명실상부한 한국 신협운동실천가 양성의 요람이자 시민교육의 장으로 그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