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애고객님 지원서비스

장애고객님 지원서비스

시행연도에 따른 장애고객님 지원서비스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시행연도 내 용
2013

장애고객님을 위한 CD/ATM기 운영

(점자표시 및 장애고객님 전용 음성안내지원을 위한 이어폰 잭, 저시력자용 화면확대기능, 휠체어 접근성 규격을 적용한 디자인 적용)
2014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보안카드 도입 및 점자보안카드 이용고객은 추가인증(ARS등) 없이 거래 가능

2016

시각장애인 점자체크카드 출시

2017

인터넷뱅킹 및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

  •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에 의거 WA(Web Accessibility :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웹 접근성 준수를 통해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취약자에게 정보격차를 해소시켜 다양한 사용자가 이용에 차별이 없도록 보장
2017

장애고객님 환수수료 감면 면제 제도 도입

  • 창구송금, 자동화기기, 전자금융 이용수수료
2020

시각장애인을 위한 후발급캐리어이메일전송서비스

  • 시각장애인에게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시각장애인용 거래내역 등 명세서를 이메일 발송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금융 거래내역 잔액조회 등에 대한 음성지원 서비스 제공(1566-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