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내용 | 시행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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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구축 | 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규칙」 제정 및 조합「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지침」 제정 | 2022 |
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 설치·개최 | 2021 | |
중앙회 「광고심의규칙」 및 조합 「광고심의지침」 제정 안내 | 2021 | |
중앙회 및 조합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기준」및「금융소비자보호기준」제정 | 2021 | |
조합 금융소비자보호지침 제정 및조합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제도 도입 | 2020 |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 2017 | |
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지침 제정 및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제도 도입 | 2014 | |
정보공시 |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위한 민원공시제도도입 | 2020 |
분쟁중 소제기 현황 공시 실시 | 2011 | |
전기통신 사기피해 예방 | 신협체크카드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가동 | 2019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금 환급 실시 | 2011 | |
전기통신 금융사기 모니터링 실시 | 2009 |
제목 | 내용 | 시행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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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류방지전용통장 |
금융소외계층 권익보호 산재보험급여 수급금 압류방지 전용통장(신협희망지킴이통장) 신설 |
2019 |
군인연금수급권자 수급권 보호 군인연금 압류방지 전용통장(신협군인연금평생안심통장) 신설 |
2019 | |
보훈대상자 수급권 보호 보훈급여금 압류방지 전용통장(신협호국보훈지킴이통장) 신설 |
2016 | |
금융소외계층 권익보호 국민연금 압류방지 전용통장(신협국민연금안심통장) 신설 |
2013 | |
금융소외계층 권익보호 복지급여 수령자 압류방지 전용통장(신협행복지킴이통장) 신설 |
2011 |
제목 | 내용 | 시행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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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무조정제도 | 사회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중증장애인(「장애인복지법」상 1급~3급), 만 70세 이상 고령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각채권 감면 및 원금상환을 유예하는 경우유예기간의 이자 면제 | 2019 |
소멸시효 중단조치 제외 대상(다만, 객관적 근거에 따라 회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경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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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
수수료 감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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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내용 | 시행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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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환급 출자금 및 배당금 잔고이전 서비스 실시 | 2020 |
상호금융권 잔고이전 및 해지 서비스 실시 | 2019 |
신협홈페이지 및 인터넷뱅킹에서 휴면 출자금, 휴면배당금, 휴면계좌, 거래중지계좌, 휴면공제금 조회서비스 실시(배너제공) | 2018 |
휴면공제금 안내 문자 발송 서비스 시행 | 2018 |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 추진 | 2016~ 매년 |
창구방문 고객의 휴면공제금 팝업서비스를 시행하여 휴면금융재산에 대한 고객 안내 강화 | 2015 |
휴면공제금 발생예고 안내장 발송 및 연1회 계약관리 안내장에 휴면공제금을 표시하여 발송 | 2015 |
내용 | 시행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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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명확인증표 사본 징구시 뒷자리 마스킹 기준 마련 | 2020 |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위한 중도해지이율 산출 방식 조정 | 2019 |
수신관련 서류 작성 시주민번호 노출 최소화하도록 장표서식 개정 | 2015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시 압류여부 표시 | 2014 |
대리인 거래시백지위임장은 사용 불가하도록 적용 | 2013 |
제목 | 내용 | 시행연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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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완전판매 |
완전판매를위한 모니터링 강화 및 전체상품으로 확대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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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
상품판매 프로세스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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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 ||||||||||||
완전판매 문화정착을 위한 공제모집종사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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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완전판매를 위한 모집질서 준수사항 업무지도
공제 완전판매를 위한 모집질서 준수사항 업무지도1. 공제계약 체결 및 모집관련 필수 준수사항
2. 주요 불완전판매 행위
3. 금융상품 강요행위금지
4. 위반 시 제재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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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처리내역서 발급 시스템 구축 | 한국신용정보원의교통사고 처리내역 조회시스템과 연계한 시스템 구축으로 타사의 자동차보험 사고·지급정보를 바로 확인하여 계약자의 서류제출 번거로움 해소 | 2020 | |||||||||||
개인정보동의 앱 서비스 시행 | 알림톡을 활용해 개인 정보 동의서를 제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조합원 편의성 및개인정보보호 강화 | 2020 | |||||||||||
사고연금 모바일 청구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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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
모바일 뱅크(ON뱅크) 오픈으로 금융소비자 편익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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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
손해사정법인 평가기준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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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 |||||||||||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 공제인수, 보상 및 계약 유지·변경· 약관대출 관련 안내사항 발송 | 2018 | |||||||||||
VOC 통합관리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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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