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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법

신협중앙회(이하 "당회"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에 따라 정보주체(이하 “고객”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다만, 별도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쇼핑몰(CU Mall)과 연수원 관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해당 홈페이지에 공개함을 알려 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 합니다.

  1. 1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2. 2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3. 3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이 표는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를 설명하는 표로 구분,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본관
  • 회전: 11대
  • 고정: 102대
  • 총계: 113대
  • 지하주차장 23대
  • 각층 엘리베이터 홀 32대
  • 건물외부및옥상(3층,4층) 10대
  • 전산실(3층,4층) 48대
  • 회전형: 360 ˚
  • 고정형: 88 ˚, 55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이 표는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설명하는 표로 구분, 성명, 직명, 소속, 연락처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성명 직명 소속 연락처
관리 책임자 황동호 팀장 총무팀 042)720-1221
접근 권한자 한석철 기원 총무팀 042)720-1235

영상정보의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이 표는 영상정보의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를 설명하는 표로 구분, 성명, 직명, 소속, 연락처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관 보관장소
24시간 6개월 내외 지하3층 중앙감시실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있으며, H/D용량에 따라 과거 자료는 자동으로 삭제된 후 최신 자료를 녹화·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1확인 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회를 방문하시어 소정의 절차를 이행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2확인 장소: 신협중앙회 기획조정실 총무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1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2. 2본회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1. 1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개인영상정보의 접근권한은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등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2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출입 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 및 열람·재생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3전보, 퇴직 등 인사이동 사유가 발생하여 접근 권한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4. 4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하거나 개인영상정보파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영상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5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상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장소임을 정보주체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본회 각 건물 주 출입구에 안내판을 부착하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으로 동 방침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때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회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