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2년 9+10월호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내일을 응원해요!

신협이 총 2만여 다문화가구를 위한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총 1,300억 원 규모를 지원하는 금융상품으로
다문화가정의 자산 형성과 성공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한다.

[아낌없이 多드림]
“1자녀이상 다문화가족이라면 최대 연 7.0%의 이율 받아가세요~ (최소 기본 이율은 연3.5%)”
『신협 다드림 적금』

〈상품 상세 내용〉
신협이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내일을 응원합니다!
신협이 1자녀 이상 다문화가족에 만기에 우대이율 포함 최대 연 7.0% 이율을 제공합니다.
ㆍ계약기간 : 3개월 6개월 12개월 중 선택 가능
ㆍ월 납입금액 : 1~30만원 한도(1만원 단위)
ㆍ이자지급방법 : 만기지급식
ㆍ가입방법 : 당 신협 영업점 등 대면 채널
ㆍ이율 : 최고 연 7.0%(연, 세전), 최소 기본이율 3.5%
ㆍ가입대상자: 1자녀 이상 다문화가족의 결혼이민자
ㆍ증빙서류(예시)
① 외국 국적의 결혼이민자 : 배우자 명의 가족관계증명서(상세)
② 대한민국 국적의 결혼이민자 : 가족관계쯩명서(상세), 기본증명서(상세)
※ 위 증빙서류는 단순 예시로서 신청인의 조건 또는 가입요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는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 등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소비자는 신협으로부터 충분히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그 설명을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일정 판매기간 경과 및 일정 계좌 소진 시 자동 판매종료됩니다.
※1가구당 1계와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우대이율은 별도 조건 없이 적용되며,만기해지하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이율은 세전 기준이며, 이자지급시기는 만기지급식입니다.
※이 상품의 만기 후 해지이율은 만기일 당시 고시한 만기후이율을 적용합니다.
※만기 전 해지하는 경우 계약에서 정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됩니다.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의 지급이 제한됩니다.
※이 상품은 모든 신협이 취급하는 상품이 아니므로 사전에 취급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품은 신협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하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품 취급신협 또는 신협 고객센터(1566-600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협중앙회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2-281호(2022.08.24) 유효기간 2023.08.23.까지

[底 푸른 초원위에~ 그림같이 사세요]
“신협에서 다문화 가족의 자산형성 지원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연 2.0%의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제공합니다!”
『신협 더불어사회나눔 지원대출』

〈상품 상세 내용〉
신협이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내일을 응원합니다!
ㆍ대상자 : 1자녀 이상 다문화 가족의 세대주 또는 세대원
ㆍ대출한도 : 1가구당 최대 1,000만원 이내
ㆍ대출금리 : 연 2.0%(고정금리)
ㆍ대출기간 : 최대 2년(기한연장 포함)
ㆍ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또는 매월 원금(일부)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ㆍ신청방법 : 당 신협 영업점 등 대면 채널
ㆍ필요서류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기본증명서(상세), 등 다문화 가족 구성 세대주 또는 세대원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ㆍ기타사항
▶이자 계산방법 및 납입시기
- 이자계산방법 :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
- 납입시기 : 원금 및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매월 등)마다 납입
(단,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만기에 원금 일시상환)
▶연체이자율 : 대출금리+연체가산금리
-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에 연차가산금리(최대 3%)를 합산하여 최고 20% 이내로 적용
▶중도상환수수료 : 수수료금액=중도상환금액*수수료율*(대출잔존기간/대출기간)
- 상환수수료율은 최고 2% 범위 내에서 부과
- 대출 실행 후 3년이 경과한 이후 중도상환하는 경우 또는 신협 내규에서 정한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 대출가능여부, 대출가능금액은 산정기준일자 및 신청 당시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심사기준 등에 따라 변동되거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는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제1항에 따라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받을 숸리가 있으며, 그 설명을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액이 과다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거래 관련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모든 신협이 취급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취급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일정 취급기간 경과 및 취급한도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취급한도 소진 여부는 개별 신협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상품 약정 후 문의사항 또는 민원 상담이 필요하시면 당 신협 영업점 및 고객센터(1566-6000) 또는 신협 홈페이지(min.cu.co.kr)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 상품에 대하여 당 신협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센터(국번없이 1332) 또는 e-금융민원센터(https://www.fcsc.kr)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협중앙회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2-282호(2022.08.25) 유효기간 2022.08.25.~ 2023.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