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협, 장애인 이동권 위해 16번째 어부바 차량 전달

  • 작성자 총관리자
  • 등록일2022.01.13
  • 조회수187

보도자료, 배포부서 : 신협중앙회 홍보본부, 글로벌금융협동조합의 꽃 따뜻한 신협 든든한 중앙회





신협, 장애인 이동권 위해 16번째 어부바 차량 전달




- 지역민의 의료복지 확대를 위한 2022년 첫 번째 차량 전달

- 2018년부터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및 사회복지서비스 활성화 위한 차량 기증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재단)12, 지역민의 의료복지 활성화를 위해 함께걸음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함께걸음의료사협)에 차량을 전달했다.


함께걸음 의료사협에서 진행된 16번째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는 이경범 재단 사무국장, 남명희 함께걸음의료사협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기성 신협서울지역협의회장, 조영동 신협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함께걸음의료사협은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실현, 취약계층 대상 의료 및 돌봄서비스 제공 등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차량이 없어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기증받은 차량을 통해 함께걸음의료사협은 장애인 주치의사업(왕진), 어르신 방문간호 활동, 반찬 나눔 행사 등 소외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신협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돌보기 위한 사업 에는 차량이 필수적이나 많은 단체들이 차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 활성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노인일자리사업, 재가장애인사업, 청년지원사업 등 총 8개 단체의 사회적약자를 위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 <>

첨부 : 사진 1

사진 설명



사진.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2, 의료복지 활성화를 위해 함께걸음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차량을 전달했다.

(좌측부터)

김기성 신협서울지역협의회장

남명희 함께걸음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