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2년 5+6월호

오랫동안 고객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한라산 도야지 세화점

인터뷰
보러가기

25년간 지역민과 함께 해온 우리 동네 맛집

제주 구좌읍 세화 해수욕장에 자리 잡은 한라산 도야지는 1996년부터 사랑받고 있는 지역 맛집이다. 바로 앞에 세화 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어 가게에 들어가는 입구부터 짭쪼름한 바다의 향기가 느껴진다.
오랜 기간 고객과 함께 해 온 한라산 도야지는 고객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 싶다는 현인자 사장의 고집을 바탕으로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을 곳이다.
대표 메뉴는 흑돼지생모듬, 흑돼지오겹살, 양념갈비로 특히 양념갈비는 가게의 첫 문을 열 때부터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 곳에서 지역민과 함께 해왔어요. 특히, 양념갈비는 우리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예요. 우리 가게만의 양념 비법을 고수하며 긴 시간 사랑받고 있지요. 소박한 밑반찬과 고기와 함께 먹는 된장찌개 역시 많은 고객들이 좋아해 주십니다.” 현인자 사장의 설명이다.
고기와 함께 소박하고 맛깔나는 밑반찬도 인기다. 현 사장은 “다른 집도 마찬가지지만 찾아오는 손님들이 마치 집 밥을 먹는다는 느낌이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가끔 고기가 일찍 떨어져 오셨다가 발길을 돌리시는 고객들도 많은데 그럴 때가 제일 아쉽다”고 말했다.
이러한 한라산 도야지는 누구보다 구좌신협과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더불어 성장하고 있다. 한 마을에서 동거동락하며 삶을 나누다 보니 이제는 한 가족이나 다름없다. 현인자 사장에 따르면 구좌신협의 지역의 금융기관에서 최고 수준의 친절함을 자랑한다.
맛있게 식사하신 손님이 인사하며 명함을 가지고 나갈 때가 가장 기쁘다는 현 대표.
“우리 지역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많은 금융기관 중에서 구좌신협을 제일 좋아해요. 구좌신협이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한라산 도야지
양념갈비가
나의 최애 메뉴!

한라산 도야지와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제주 세화의 토박이로 지금까지 이곳에서 성장해 왔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한라산 도야지에서 맛있게 고기를 먹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현재까지도 고기가 먹고 싶을 때 마다 찾고 있고, 제 아이가 태어나도 반드시 데리고 오고 싶은 곳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메뉴와 추천 이유 말씀 부탁드립니다.

전 양념갈비를 제일 좋아합니다. 양념갈비는 특유의 감칠맛이 넘치고, 질리지가 않아 얼마든지 먹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덕분에 저의 이 튼튼한 체력에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음식점이 맛있으면 ‘게임 끝!’ 아닌가요.(웃음)

한라산 도야지 사장님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사장님 항상 방문할 때마다 어머니처럼 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좌신협과 함께 좋은 인연 맺고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습니다.
고문기 서기
(구좌신협)
한라산 도야지
메뉴 흑돼지생모듬, 흑돼지오겹살, 양념갈비
대표 현인자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평항로 46-8
전화 064-783-2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