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2년 1+2월호

아아, 여기는
신협의
조하원 기자입니다.

조합원들을 위해 누구보다 활발한 소통의 창을 마련하고 있는 신협.
그런 신협의 유튜브가 궁금하시다고요?
신협의 유튜브에는 우리의 귀염둥이 어부바 캐릭터에 대한 정보부터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
조합원들의 이야기 등이 담겨 있습니다.
신협의 슬기로운 유튜브 생활 함께 즐겨보실까요?
어부바가 '둠칫둠칫 어스파와 함께하는 신나는 신협 유튜브~'라고 말을 한다.
ep.1 전국은 지금 어부바 돌풍?!
에피소드1 보러가기 QR
ep.5 신협사회공헌재단
433억원 용처 밝혀
에피소드2 보러가기 QR
Back to the CU NEWS
SNL의 주현영 기자에 버금가는 인턴기자가 나타났다!!! 신협 조합원들을 위해 어디든지 달려가는 조하원 인턴기자의 좌충우돌 취재 이야기! 총 다섯 편으로 만들어진 영상에는 ‘전국은 지금 어부바 돌풍’, ‘온(ON)뱅크 예적금 10조원 돌파 ?!’, ‘순금 10돈, 앵커도 춤추게 하는 스어파’ ‘5성급 호텔 연수원에 대전시 입장 발표’, ‘신협사회공헌재단 433억원 용처 밝혀’ 등의 내용이 담겨 있는데요, ‘전국은 지금 어부바 돌풍?!’, ‘신협사회공헌재단 433억원 용처 밝혀’ 두 영상은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을 위한 일이라면 열정을 다해 어디든 달려가는 조하원 인턴기자, 조하원 기자가 이끄는 신협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Subscribe
원주신협과 원주밥상공동체가
함께 진행한 연탄봉사 다녀왔어요!
'어부바프렌즈'의 여든 네 번째 영상 보러가기 QR
신협 크리에이터단 ‘어부바프렌즈’의 여든 네 번째 영상! 연탄 한 장이면 네 시간에서 여섯 시간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추운 겨울, 이웃의 사랑이 필요한 곳에 원주신협, 원주밥상공동체, 신협 직원인 함희연 크리에이터가 함께 다녀왔습니다.
신협의 자랑, 신협중앙연수원 공개!
 '어부바프렌즈'의 여든 한 번째 영상 보러가기 QR
신협중앙연수원이 을~매나 좋게요? ‘어부바프렌즈’의 여든 한 번째 영상! 신협 직원 이소민 크리에이터의 신협중앙연수원 방문 브이로그. 신협의 자랑이자 대전시 건축상을 받은 신협중앙연수원의 강의실, 대강당, 사내식당, 북카페, 산책로 등과 신협의 역사가 담긴 홍보관 아름다운 밤 야경까지! 한가득 담겨 있는 영상, 궁금하시죠? 같이 가보실까요?
어부바 댄스 챌린지 대상
어부바댄스챌린지 대상 보러가기 QR
스우파가 있다면 신협에는 스어파가 있다! 지난 연말 스우파를 긴장하게 했던 신협의 어부바 파이터! 스우파 대상작을 함께 만나보시죠~어부어부 어부바!
아니 그렇게 계획 없이 가도 된다고?
소비 MBTI로 여행메이트 찾기
어부바프렌즈들의 우당탕탕 여행메이트 정하기 영상 보러가기 QR
MBTI로 딱 맞는 여행메이트를 찾을 수 있을까?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해도 동행 아닌가요? 아무리 친한 친구와도 여행스타일이 맞지 않으면 싸우고 돌아오기 일쑤지요. ESTP, ENFP, INFP, ISFJ 어부바프렌즈들의 우당탕탕 여행메이트 정하기, 다함께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