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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조합별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시 확인

신협중앙회(이하 “우리 회”라 합니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다만, 신협 임·직원을 위한 교육기관인 신협중앙연수원과 구매제휴·판매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쇼핑몰(CUMall)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각각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개함을 알려드립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일반 개인정보 수집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 1개의 민감정보 수집

    질병·상해정보
  • 4개의 고유식별정보 수집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1개의 생체정보 수집

    장정맥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거래, 홍보 및 상품·서비스 안내, 고객(조합원 등) 가입 및 관리, 온라인 거래, 단위조합에 대한 지도·감독, 민원사무 처리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대부분의 개인정보는 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 자동화 수집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
  • 제3자 제공

    제3자 제공 : 한국신용정보원 등
  • 고충처리

    개인신용정보팀
    (042)720-1797~9
    privacyinfo@cu.co.kr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우리 회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공 제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처리 목적을 나타낸 표로 구분, 처리목적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거래* 관련 (금융)거래와 관련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적합성원칙) 및 제18조(적정성원칙)에 따른 적정 여부,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금융거래라 함은 여·수신, 카드, 공제(보험) 등과 관련된 거래를 말합니다.
홍보 및 상품·서비스 안내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고객(조합원 등)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고객(조합원 등) 가입 및 관리 고객(조합원 등) 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온라인 거래 관련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전성의 확보의무),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보존 및 파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단위조합에 대한 지도·감독 단위조합에 대한 지도 및 감독을 위해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민원사무 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1우리 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개인정보 수집 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을 나타낸 표로 구분, 보유기간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보유기간*
(금융)거래 관련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개인(신용)정보 조회 목적 동의 효력기간까지
홍보 및 상품·서비스 안내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2년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고객(조합원 등)가입 및 관리 고객(조합원 등) 탈퇴일까지
온라인 거래 관련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단위조합에 대한 지도·감독 지도·감독 종료 후 5년
민원사무 처리 민원 처리 종료 후 5년

다만, 위 보유기간 이후에는 신용정보법 제20조의2 단서조항에 의거 개인정보 처리 목적과 관련된 법령상 의무이행, 예금의 지급, 분쟁 해결 중인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만을 위해 보유·이용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우리 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나타낸 표로 구분, 항목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항목
(금융)거래 관련
  • (공통)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공통) 일반개인정보 : 일반개인정보 : 성명, 국내거소신고번호, 주소, 유무선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국적, 직장/직업정보(직장명, 직위, 재직(사업)년수), CI(연계정보)
    • (전자금융) 고객ID, 접속일시, IP주소
    • (모바일뱅킹) : 이동전화번호
    • (체크카드) 일반개인정보 : 자동납부정보(통신료정보, 전기사용정보, 가스사용정보, 보험료정보, 학교명 및 스쿨뱅킹정보, 렌탈정보), 가족카드정보(카드명, 희망 한도, 가족관계), 카드정보(상품명, 카드번호, 발급일시, 유효기한, 거래 한도), 카드거래정보(거래일시, 결제금액, 승인매입정보, 계좌번호, 결제 가맹점 정보, 사고정보[종류, 일시]), 음성data
  • (수신) 생체정보 : 장정맥
  • (여신) 일반개인정보 : 주거정보(주택소유구분, 주거현황, 거주기간, 임대현황 및 금액), 배우자 등 여신관련인 정보(가족정보)
  • (여신)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 (공제) 민감정보 : 질병·상해정보
개인(신용)정보 조회 목적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유·무선 전화번호, 국내거소신고번호
홍보 및 상품·서비스 안내
  • (공통) 일반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직장정보
  • (공제) 공제계약정보
고객(조합원 등)가입 및 관리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유·무선 전화번호, 국내거소신고번호
온라인 거래 관련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CI(연계정보)
  • 인터넷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전자금융거래에 한함) : 고객ID, 비밀번호, 접속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IP주소, HDD Serial, MAC 주소, 쿠키 등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단위조합에 대한 지도·감독
  • 단위조합에서 수집한 고객(조합원 등)의 (금융)거래정보
민원사무 처리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1우리 회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관계
  2. 2우리 회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은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친권자 확인을 위해 14세 미만 아동의 기본증명서 및 가족관계확인서류를 제출받아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1우리 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 및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우리 회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3. 제3자 제공 현황 바로가기
  4. 3우리 회는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사항 나타낸 표로 분류, 근거법령, 제공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분류 근거법령 제공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대응 재난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 나. 교통카드의 사용 명세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통카드 사용명세
    •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 대처 긴급복지지원법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 생활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 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납치, 감금 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개인정보 보호법 경찰관서
    • CCTV 등 영상정보

    이 경우 우리 회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1우리 회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위탁 현황 바로가기
  3. 2우리 회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1우리 회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법령에 따라 보존되는 개인정보를 나타낸 표로 보존근거,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보존근거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상법 제33조(사업장부등의 보존)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표 등 이와 유사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 2(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 등) 계좌 개설 및 거래내역 등 금융거래정보
    특정 금융거래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5조의4(금융회사등의 금융거래등 정보의 보유기간 등) 실지명의 확인 및 보고대상이 된 금융거래자료
    송금인 및 수취인에 관한 정보
    소득세법 시행령 제201조의10(과세제외금액 확인을 위한 소득·세액 공제확인서의 발급 등) 연도별 납입액, 인출액, 납입전환 금액, 확인과세제외금액 정보 등 연금확인서 발급을 위한 정보
  3.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 우리 회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우리 회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또는 전문 파기업체를 통하여 파기합니다.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1정보주체는 우리 회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권리를 직접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2권리 행사는 우리 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개인정보의 열람절차 등)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우리 회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3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4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제4항,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5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6우리 회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우리 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관리적 조치
    •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우리 회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해당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2기술적 조치
    • 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나.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우리 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3. 3물리적 조치
    • 가.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나. 재해 및 재난 대비 안전조치 : 우리 회는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1우리 회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2. 2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고급
      •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다. 쿠키 저장을 거부 또는 차단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1우리 회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나타낸 표로 소속, 직위, 성명, 전화번호, 비고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소속 직위 성명 전화번호 비고
      정보보호부문 부문장 이경익 (042)720-1797~9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개인정보 부서를 나타낸 표로 담당팀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담당팀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개인신용정보팀 (042)720-1797~9 (042)720-1720 privacyinfo@cu.co.kr
  2. 2정보주체는 우리 회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단위조합을 거래하는 고객(조합원 등)의 개인정보는 해당 거래 신협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별 담당자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를 나타낸 표로 업무, 소속, 전화번호, 비고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업무 소속 전화번호 비고
    공제(보험) 계약유지서비스팀 (042)720-1828
    공제지원팀 (042)720-1524
    생명공제인수팀 (042)720-1534
    손해공제인수팀 (042)720-1513
    생명보상서비스팀 1544-3030
    손해보상서비스팀 (042)720-1572
    체크카드 결제사업팀 (02)590-5789
    CU몰 구매제휴팀 (042)720-1119
    여신(대출) 투자관리팀 (02)590-5787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우리 회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우리 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 권익침해에 대해 구제신청할 수 있는 기관을 나타낸 표로 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우리 회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바로가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